본문 바로가기

소별한 생활 정보/각종 정보

KT 핸드폰 요금 납부 계좌 변경하기(본인->타인)

반응형

 

 

저번에 본인 -> 본인 계좌로

KT 핸드폰 요금

납부 변경 방법에 대해 포스팅했었는데요.

 

↓↓↓↓↓

 

2022.01.26 - [소별한 생활 정보/각종 정보] - KT 핸드폰 요금 납부 계좌 변경하기(본인->본인)

 

KT 핸드폰 요금 납부 계좌 변경하기(본인->본인)

1. 마이 케이티 어플(본인->본인) 마이 케이티 어플을 실행시킵니다. 좌측 상단에 메뉴(≡)를 눌러 마이 -> 요금/서비스 -> 요금납부 -> 납부방법 변경으로 들어갑니다. 이렇게 본인의 납부 정보가

daphnej.tistory.com

 

이번에는 본인 -> 타인의 계좌로 변경하는 방법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타인의 명의로 계좌를 변경하려면

가까운 KT 대리점에 방문하거나

고객센터(국번 없이 100 혹은 114)를 이용해야 합니다.

 

저는 114 KT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봤는데요.

 

우선 KT 이용자 기준

114(국번 없이)로 전화를 겁니다.

 

그러면 AI 상담사와 자동으로 연결이 되고,

몇 가지 질문에 목소리로 대답을 해야 합니다.

 

1. 원하는 상담은? (예: 요금, 분실 등)

-> 대답 : 납부 변경

 

2. 문의 상품이 무엇인가? (모바일, 인터넷, TV 등)

-> 대답 : 모바일

 

3. 휴대번호 확인, 맞으면 '네', 다르면 '아니요' 

-> 대답 : '네'

 

4. 본인 맞나요?

->'네'

 

5. 생년월일 6자리 + #

키패드로 입력

 

6. 문자로 전송된 인증번호 4자리 + #  

키패드로 입력

 

7. 변경할 방법은? (카카오페이, 카드, 지로)

->'계좌'(보기에 계좌가 없길래 그냥 이렇게 답했습니다.)

 

8. 계좌가 본인 명의인가요?

->'아니요'

 

9. 서류가 필요하므로 상담사와 연결

 

 

그러면 AI가 아닌 진짜 상담사님과 

상담을 하게 됩니다.

 

 

변경할 계좌번호와 은행명을 얘기하고,

예금주와 통화하여 변경에 동의를 구합니다.


그리고 변경할 계좌의 예금주 신분증을 

팩스나 문자로 보냅니다.

 

저는 팩스를 선택했고, 

상담사님이 알려준 팩스번호로 

신분증을 전송했습니다.

 

 

 

팩스는 모바일 팩스 어플을 이용했는데,
어플 사용방법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2021.09.11 - [소별한 생활 정보/각종 정보] - 모바일 팩스 어플로 팩스 발송하기

 

모바일 팩스 어플로 팩스 발송하기

https://daphnej.tistory.com/29 어도비 스캔(Adobe Scan) 어플로 문서 스캔하기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기 위해 고용센터에 계획서를 보내야 하는 상황이 있었다. 직접 방문해서 제출하거나 팩스

daphnej.tistory.com

 


신분증을 발송하고 약 10분 정도 지나서 

납부 방법이 변경됐다는 안내 문자가 도착했습니다.

 

 

 

고객센터를 이용해
비대면으로 납부 방법을 변경해 봤는데요.

 

이 방법이 어렵다면 근처 대리점에 방문해서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폰 요금 납부방법 

변경에 대한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